어렸을 때 보던 애니메이션은 지금들어 생각해보면 꽤나 잔인하고 직설적인 묘사가 많았습니다. 볼트론이라던지 건담이라던지 독수리5형제라던지 다시보니 광기가 얼핏 느껴질 정도입니다. 대신 그만큼 감정을 격하게 건드는 맛이 있었습니다.
코드기아스 반역의 를르슈는 오랜만에 본 사람이 소모품으로 사용되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왜 소모품이냐구요? 삼국지에서 병사1에 누가 관심을 주나요, 그것보단 큰 전황의 승패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전략과 전술
때는 바야흐로 지구-2666 정도되는 이상한 세계의 근 미래입니다. 세계는 ㅅㅂ 원소같은 브리타니아 제국이 점령하고 있는데, (구)일본의 몇몇 잔당들이 투닥투닥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황은 안좋아지기만 하죠, 그 때 를르슈가 따단하고 나타나다서 따단하고 이기는게 주 플롯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인공 를르슈는 저항군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소 옆의 군주1의 포지션 입니다. 한마디로 항상 상황이 그렇게 좋지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 멍청한 적군이 통신보안을 노출시켜서 항상 옵져버 키고 게임하긴 하지만 항상 벼랑 끝에 다리 2개정도 걸친 상태입니다.
이런 좋지 않은 상황에서 뛰어난 전략으로 싸우는 것과 싸우지 않는 것을 잘 판단해서 승리로 이끄는 지장, 그게 를르슈입니다. 이런 캐릭터는 항상 매력적입니다. 주모를 찾으려 그러는건 아니지만, 류현진 투수가 대단한 이유가 바로 이거죠. 좋은 공과 좋지 않은 공을 햇깔리게 던지게 해서 상대방에게 악수를 강요합니다. 그런 큰 그림을 그릴 줄 아는 캐릭터로 묘사됩니다.
전략이 큰 그림이라면 세부적인 디테일은 전술이라고 하나요? 애니메이션은 주구장창 '내 전략이 이겼지만' '슈샤쿠! 네놈의 전술은!' 뭐 이런식으로 전략과 전술이라는 2가지 단어를 대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술은 주 적인 슈사쿠의 핵심 능력입니다. 열혈 바보 꼬맹이인 슈샤쿠는 압도적인 신체능력을 바탕으로 신지마냥 싱크로율을 높여 머신의 한계 이상을 사용합니다. 대략 아무로인데 어쨌든 적입니다. 슈사쿠 역시 전략적으로 말린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타개해야 되는데, 기합으로 극복합니다. 오예-
여하튼 전략과 전술, 를르슈와 슈사쿠, 저항군과 제국의 상반되는 모습을 꽤나 흥미롭게 다룹니다.
코드기아스
삼국지 게임을 하면 2가지 phase로 구분이 됩니다. 내정과 전투죠. 정치와 전쟁은 서로 띄어놓을 수 없습니다.
를르슈는 평범하게 학교를 다니며 내기 체스로 귀족의 돈을 떼먹는 성실한 학생회 임원입니다. 즉, 전쟁이나 정치적인 배경을 가지지 못한 상태이지요. 이 를르슈가 정치적인 세력을 형성하는 과정을 하나부터 차근차근 보여줍니다.
워낙 지력 만땅인 캐릭터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가 확고하면 정치 세력 구성은 시간 문제일겁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은 24부작이니 8시간의 짧은 시간에 어느정도 결론을 내야되죠. 그러면서 극적인 흐름도 중요하구요.
그래서 도입된 장치가 코드기아스- 다른말로 최면술입니다.
음 -_- 왠지 불끈불끈해지는 설정이긴 한데, 이 최면 능력을 이용해서 자백도 시키고, 함정도 파고, 위기에서 탈출하는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 덕에 빠른 전개가 필요한 순간에는 어김없이 뇌의 신경망이 조작되는 영상이 튀어나옵니다. 아-주- 훌륭해요. 게임은 역시 스겜이죠.
다만, 이 코드기아스 능력은 만능이 아니라 나름의 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사람에 한번밖에 못쓴다입니다. 그리고 몇가지 규칙이 뒤에 추가되는데 이건 감상의 재미로 남겨둡죠.
피터 파커의 삼촌은 'with great power comes great responsibility'라는 명 대사를 남겼습니다.
를르슈는 이 능력으로 많은 것을 얻지만 많은 것을 잃게됩니다.
정치력과 개인의 행복은 양립할 수 있을까요?
선라이즈와 클램프
개인적으로 선라이즈 = 로봇 공식이 머리속에 있습니다. 건담, 용자왕 시리즈을 제작한 경험이 있죠. 더불어 은혼의 렌호편이라던지.. 그 덕에 액션신의 연출과 묘사가 안정적입니다. 큰 전황을 묘사하면서 디테일을 잘 잡았습니다.
클램프의 캐릭터는 길쭉길쭉한데 약간 옛스러운 느낌으로, 꽤나 잘 어울렸습니다. 레트로한 느낌일까요.
결론
- 넷플릭스에 있는 오래된 애니메이션, 넷플릭스가 판권을 산 이유가 충분히 있다.
추천도 : 88%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Critic: A
별점: A
Congratulations @krgamer!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