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입니다.
일단 거래량이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그전에는 하락조정하면서 거래량이 계속 감소해 왔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핵심은 우상향일때는 수량관리에 힘쓰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망할거라 생각되면 지금이라도 당장 파시고 현실로 돌아가서 생활에 충실하세요.. 아니면 코인으로 돈을 아주 많이 버시고 이 판을 떠나버리시던지..^^
6900불 전후로 거래량이 늘면서 가격은 더 내려가긴 했지만 장투개념으로 보시면 주도세력이 결국은 수량을 빼앗기 위함입니다. 세력들도 돈이 많기는 하지만 그 많은 돈 만큼 낮은가격에는 수량을 살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한없이 올리기도 그렇고요.. 대량거래시에는 매물대가 나와야만 가능한데...
결국은 시장에 그 만은 돈만큼 비트코인을 살수가 있느냐.. 이것이 관건인데.. 그로인해 수없이 많은 가짜뉴스를 통하여 패닉셀과 손절시키기 위한 뉴스는 오늘도 계속되고 음지에서 또 다른 기획을 할수도 있습니다..
호재가 없다면 장기간 이렇게 지지부진한 장으로 대출로 통한 투자하신분이 서서히 손절도 할것이고.. 다양한 이유로 손절하면서 싼 물량으로 세력에게 넘겨주는거죠..
그렇게 해서 원하는 수량을 득하면 결국은 다시 코인자산을 현금화 하기 위하여 대 상승장을 만들것입니다.
비트코인 마켓 아직 시장캡이 주식시장에 비하면 턱없이 작은 규모입니다.
결국은 블록체인 기술은 살아남을것이며 블록체인 유지에 따른 보상으로 만든게 코인입니다.
블럭체인 기술은 남기고 코인은 없애겠다는 무식한 소리하는 양반들 보면 참 어이가 없는 형국입니다.
긴 하락장에 다들 힘드실텐데.. 여기서 더 내려가봐야 고점대비 손실나신분들은 -80%이상도 갈것입니다.
대량볼륨터지면 일단 상승을 위한 신호탄으로 봐집니다.. 가격은 내려가지만 10개 매도하고 12개 매수하는 식으로 물량을 계속 확보해가면서 가격을 내리고 있는겁니다.
세력들 물량은 개미물량에 비하면 엄청 많습니다.. 한화가치나 달라가치나 잔고는 개미보다 더 많이 빠질것입니다.
떡락마다 개미들의 100만원도 소중하지만 세력들의 100억도 더 소중할것입니다.
개미는 올릴 능력이 없지만 세력은 있습니다. 다시오는 대 상승장이 오면 어찌되던 매도한 물량이상으로 매수를 못한다면 세력들도 FOMO를 경험하겠죠 ..
이건 단순이론인데 비트코인 가격이 10원갈때까지 사는사람만 있고 파는 사람이 없으면 세력들도 결국 대 상승장이 왔을때 세력들도 당장 돈이 많더라도 전고점대비 가격으로 시세가 회복하면 존버만도 못한 결론이 나올수도 있다는 의견입니다.
이건 일봉차트입니다.
()
가격이 하락하면서 누군가는 산것입니다.
매도하면서 아래에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사들이는것도 있을수 있고요
계속 6900 어바웃 기점으로 거래량은 계속 늘고 있네요.. 거래량 늘어나는것은 좋게봅니다.
아직은 계속 저점에서 긴 횡보나 하락이 더 갈수도 있고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은 시세만 보지 마시고 거래량의 변화를 유심히 관찰해보시면 왜 이런거래량이 터지는지..
한차례나 더 쎄게 겁주는 패닉셀이 나올수는 있겠으나 고래들 수만개 수천개의 비트 잔고의 달라가치는 개미들보다도 더 쎄게 까내려갑니다.
고래가 잔고가 정말로 줄어든다면 지금이라도 가진 모든 비트코인을 다 던지고 코인판을 떠날텐데 오히려 고래지갑들은 오히려 비트를 계속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좀 길게 보시고 잘 대응하셔서 다가오는 상승장에 다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