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가족여행의 끝판왕! 서울 근교 눈썰매장 비교!!

in #coinkorea7 years ago

KakaoTalk_20180218_224247117.jpg
<남양주 어린이비전센터 사계절눈썰매장>

어제 남양주 어린이비전센터 사계절눈썰매장을 다녀오면서, 문득, 그간 다녀왔던 서울근교 눈썰매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비교해 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간단히 정리를 해 봤는데.. 짜짠~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각 눈썰매장별로 구체적인 이야기는 사진을 추가해서 설명해 드릴께요.

눈썰매장.jpg

#1. 먼저 남양주 코코몽팜빌리지 눈썰매장.. 여기는 북한강을 끼고 있는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는 주차장 일부에다가 눈썰매장을 만들어서 겨울동안만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그런고로,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슬로프(?)가 아~주 짧습니다. 기껏해야 15미터나 될까요? 물론.. 워낙 낮은 만큼.. 안전에 대한 우려는 없을 지경입니다..--; 대신, 어린이들이 얼음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옆에 따로 만들어져 있어서, 얼음벽돌을 만든 후, 이 얼음벽돌로 성(?)을 쌓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아이들 사진찍기 좋은 편입니다. 위메프 같은 소셜 사이트에서 한번씩 입장권 판매를 하더군요..
남양주코코몽팜빌리지.JPG

#2. 두번째는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스노우파크입니다. 여기는, 작년에 다녀와서 대략 1년쯤 되었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실제 눈이 아니라, 플라스틱을 활용해서 눈썰매장처럼 만들어 놓은 곳입니다. 그래서 사계절썰매장으로 활용되는 곳이지요. 장점은 나름 슬로프 길이가 긴 편에 속하고, 슬로프 상단까지 눈썰매용튜브를 자동 리프트카 올려줍니다. 단, 단점은 눈썰매 타는 곳까지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저처럼 효율성을 강조하는 아빠는 절/대/비/추 합니다. 2~3번 타고 내려오면 아직 쌩쌩한 아이들은 더 타자고 아빠를 끌고 올라가나, 아빠는 축~ 쳐지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높음.. @grantusrimo 님 글에서 말씀 하셨던 병원놀이를 갑자기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2인용 눈썰매가 따로 없기에, 아이를 데려가시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튜브 2개 중 뒷 튜브에 앉은 다음, 본인의 발로 앞의 튜브를 꼭~ 잡아 줘야 합니다. 이것도 은근 힘이 많이 들어가고, 안전상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원마운트스노우파크 관련해서 최악은.. 구내음식이었습니다. 특히, 어묵을 시켰는데, 어묵아저씨왈.. '국물은 공짜니까 얼마든지 드세요'라는 말을 듣고 집사람과 '와~ 친절하시다'라고 생각했는데, 왠걸.. 어묵 국물이 그냥 맹물이었음.. 이거 때문에, 다시는 안 가겠다는 생각을 굳혔음.
원마운트스노우파크.jpg

다만.. 썰매개를 타고 싶거나 하신 분 있으시면 와보세요. 추가요금이 꽤 들기는 하지만, 색다른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원마운트스노우파크2.jpg

#3. 다음은 남양주 진접에 위치한 남양주 어린이비전센터 눈썰매장입니다.
일산 원마운트스노우파크와 비슷한 구조의 사계절눈썰매장임에 불구하고, 몇 가지 커다란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KakaoTalk_20180218_224247870.jpg

먼저 자동에스컬레이터.. 찬바람을 맞지 않게 좌우가 막힌 터널형 구조의 자동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바닥에서부터 정상까지 한번에 올라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저처럼 많이 움직이지 않고 최대한의 효율을 원하는 아빠들에게는 최고의 장소인 듯 합니다.
KakaoTalk_20180218_224249447.jpg

눈썰매도 사이즈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KakaoTalk_20180218_224248482.jpg
<2인용>
KakaoTalk_20180218_224248802.jpg
<성인용>
KakaoTalk_20180218_224249103.jpg
<소인용>

그리고, 얼음놀이가 즐거운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KakaoTalk_20180218_224250121.jpg

#4. 마지막으로 포천에 위치한 베어스타운 코코몽눈썰매장.. 음.. 일단 스키장에 위치한 만큼.. 일반 눈썰매장과 달리 슬로프 길이가 아~주 좋습니다. 무려 400m.. 꽤 길게 재미보면서 내려올 수 있습니다. 단, 리프트 타고 올라갈 때, 리프트 방풍커버가 따로 없기에, 찬바람 다~ 맞으면서 올라갑니다. 올라가는 시간은 대략..5분은 넘는 것 같고..10분은 안 되는 것 같네요. 필요하시면.. 핫팩 챙겨가심이.. 어떨까요?
베어스타운.jpg

눈썰매는 이렇게 빨간색깔 하나인데.. 타고 내려가다가 속도를 늦출 때는 발을 땅에 가져다 대는 구조입니다. 이 때, 엄청난 눈빨이 얼굴로 와 닿는 다는 것은 비밀~
베어스타운2.jpg

이렇게 서울 근교 눈썰매장 4곳을 아~~주 주관적인 관점으로 비교 분석해 드렸습니다. 물론, 눈썰매장별 가격은 위의 가격표 외에도, 특가 이벤트라던가, 카드사 할인, 소셜구매 등등 개인적인 능력으로 더 싸게 구하실 수 있을 테니.. 위의 표는 그냥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보팅과 팔로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Sort:  

어른 아이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정말 모두 잘 즐겁게 놀고 올 수 있는 곳인 것 같네요..!
저도 이번 겨울지나가기 전에 꼭 한번 다녀오고 싶네요.. ㅎ
팔로우 & 보팅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

댓글 감사합니다. 맞팔해 드려요. ^^;

책 이벤트 당첨되었던 사람입니다. 제가 휴대폰이 바뀌면서 메일이 이상한가요 연락이 없어 다시 메일 주소 남겨 봅니다

[email protected]
여기가 안되면
[email protected]

메일 드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