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노블레스 오블리주
오늘 뉴스에 특검의 수장인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및 공직자 재산을 공개하였습니다.
작성된 기사의 의도는 청렴결백하고 친서민적?인 고위공직자들이, 재산이 많다는 것을 부각하여,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게 하려는 뉘앙스를 느껴지는 것은 저만 그런 것일까요?
어떻게 저런 재산을 많이 모았을까? 라는 의문과 함께, 사람들에게 알게 모르게 위화감?을 조성할 수 있는 자극적인 기사로 보여집니다.
사실을 사실대로 내보내었는데 왜 딴지를 거는 것이냐 반문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재용을 기소한 특검팀 수장의 재산공개를 왜 하필 재판날에 하는것인지..
오늘 재산공개로 느낀 것이지만,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좀 더 멋져보이네요.
많은 재산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정의실현을 위해 굳이 흙탕물에서 싸우고 계시는..
"저는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는 멋진 어록?을 남기신 윤석열 지검장님을 보고 있자니..
노블레스 오블리주란 단어가 스쳐지나가서 몇자 끄적여 봅니다.
사진출저-디지털세상과도서관 http://dcollection.nl.go.kr/posts/list/1/40/73485/DZG02.do;jsessionid=Jiq17ylab2UlVJcjgqBoP5fms1aD7idWVseeIhhbAmdbvaZy9ZRNElkKNkIBTE8y.PTLWAS01_servlet_dibraryNew?topics_per_page=10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멋진 말이네요!! 오늘 이재용은 1심에서 5년형 선고 받았는데 사실 좀 실망스럽긴 하네요ㅠㅠ
대한민국 국민이 노후생활을 위해 내는 국민연금의 값어치가 5년밖에 안되는듯 하네요.. 좀 씁쓸한 반면 기득권측이라 생각되어진 판사가 5년이라 내렸다는데 희망을 품어야 하는것인지.. 앞으로도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촛불의 힘이 꺼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