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이유식 #2] @daddy-life의 (중기)이유식 만들기 _ 대구완두콩양파죽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daddy-life 입니다.

저는 요즘 러시아월드컵을 본다고 밤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과 스페인 경기를 보다가 호날두의 3번째골인 프리킥에 저도 모르게 함성을 지르게 되었지요. 덕분에 곤히 잠들었던 아이가 깨면서 육아중에 가장 어려운 아이 잠재우기를 또 했습니다.^^;; (호날두는 정말 인간계가 아닌 신계인듯 했어요.ㅎㅎ)

이렇게 밤잠을 설치는 가운데도,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 이유식을 만들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이유식은 대구완두콩양파죽입니다. 중기 이유식이기에 초기 이유식을 위해 포스팅 글을 보시는 분들은 참으셨다가 중기에 참고하세요. (보통 흰살 생선은 중기 이유식에 처음으로 시도한답니다. 저희 아들도 이번이 흰살생선 이유식을 먹는 첫번째 도전입니다.)


이제 제대로 "대구완두콩양파죽"이유식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재료 : 대구살 40g, 완두콩 30g, 양파 30g, 중기 쌀가루 50g, 물 300ml

1. 완두콩 30g을 깨끗이 씻고 15분 정도 삶습니다.

2. 잘 삶아진 완두콩의 껍질을 벗겨 내고, 아이가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다집니다. 잘 삶아진 완두콩은 완두콩을 세게 꽉 누르면은 껍질과 안에 완두콩이 쉽게 분리가 됩니다.


3. 초록마을에서 파는 다져진 대구살을 40g 준비합니다. (저희가 초록마을 대구살을 사용한 이유는 Sale할때 사놓은 대구살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4. 깨끗이 씻은 양파 30g을 완두콩과 동일하게 아이가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다집니다.

5. 시중에 파는 이유식 쌀가루 중에 중기 쌀가루 50g을 준비합니다.

6. 다 준비된 재료를 전기밥솥에 넣은 후에 물 300ml를 넣고 전기밥솥의 영양죽 모드로(만능찜 모드도 가능) 취사를 진행합니다.

7. 완성된 이유식을 잘 섞이도록 스파출라로 저은 뒤에 이유식용기에 소분하여 냉장보관 합니다. (저희 아들은 한번에 130ml를 먹기에 하나의 용기에 130ml로 소분하여 총 4개의 이유식 용기에 담겨집니다.)

순식간에 이유식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를 돌보면서 이유식 만드는게 보통 힘든일이 아닙니다. 남편분들은 아내분들이 이유식을 만들때 적극적으로 도와주세요. 그러면 정말 사랑받는 남편이 될껍니다.^^

그럼 모두 남은 주말 편안하게 보내시고.. 편안한밤 되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