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오늘은 닷컴으로 가장 크게 올랐다가 쭈구리가 되어서 요즘은 근근하게 살고 있는 회사의 최근 움직임을 살펴봐야겠습니다. 바로 "야후"입니다.
제가 몇년까지만해도 "[email protected]"이라는 이메일이 있었는데, 이젠 없죠. 그냥 Yahoo.com으로 바뀌었죠. 사실, 야후는 과거의 영광을 잃어버린 상태이고, 회사까지 verizon에 팔려서, 현재 tumblr, flickr, yahoo모두 verizon 소유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이 야후가 자신들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기타 암호화폐를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사실, 아무리 야후가 쭈구리가 되었다 하더라도, 전세계에서 여섯번째로 큰 웹사이트라는군요. 사실 저도 야후 웹사이트를 종종 들어가는데, 그 이유는 Yahoo Finance라는 색션이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 Yahoo Finance라는 색션을 통해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Yahoo Finance에서는 사실 주식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가능해졌죠. 그런데 이젠, 암호화폐의 기호를 클릭하면 각각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들이 직접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교환소를 만든 것은 아니고, 코인베이스나 로빈후드 같은 거래소와 직접 연결을 시켜서 사고팔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군요.
아...그렇다고 해서, 그냥 링크를 거는 것은 아닙니다. Yahoo Finance Platform내에서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작년부터 주식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을 만들더니, 이젠 암호화폐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그 사업을 확장한 것이죠.
현재는 iOS version의 Yahoo Finance 모바일 앱을 통해서 거래할 수 있다네요.
......
이게 제는 이런 식으로 봅니다.
Yahoo Finance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사이트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정확한 주식이나 투자정보를 얻고 싶다면, 돈을 지불하고 morning star같은 곳을 들어가긴 하죠. 하지만, 돈을 내지 않고 웬만한 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에 주식투자 플랫폼을 가입해야죠. 최저 500불에서 5000불까지의 돈을 거래소에 예치해 놓고 거래를 하는 것으로요.
반면, 한 주식투자 플랫폼에 가입을 하게 되면, 주식이나 증권 채권 ETF등등은 거래할 수 있지만, 반대로 암호화폐는 거래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일하게 로빈후드가 이를 가능하게 해주고 있을 뿐이죠.
이에 Yahoo Finance는 간접적으로 플랫폼을 제공하고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을 담당한 것이네요. 그럼과 동시에 주식등의 투자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들이 직접 눈으로 암호화폐를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것이니, 아마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의 존재를 노출시킬 수 있는 그런 자리가 마련된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얼마전,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하락장 동안에 마치 아무일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일이 있다 하더라도 하락한 암호화폐가격때문에 관심을 잃은 대중들에게 넓게 전파되지 않으니...더더욱) 사실 엄청나게 많은 일들이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고, 그러한 일들이 암호화폐와 블럭체인에 대한 인프라를 점점 넓게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입니다. 이게...아마 Charlie Lee가 했던 말인 것 같습니다.
사실 그래요. 제가 직접적으로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만을 골라서 읽기는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뭔가 눈이 내리고 쌓이듯 이 분야에서 발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런 것 중에 하나가 Yahoo Finance에서 시작하는 일이라고 생각되네요.
여기까지입니다.
Hi @jrcombo70,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noticed that @yahoo.co.kr doesn't exist on Steem. Maybe you made a typo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lol.... ignorance...
Yahoo finance 는 제가 매일 보는 site 중 하나입니다. 무료 사이트에서는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물밑 작업한것들이 서서히 들어날것 같습니다
오홍 삼춘이 매일 보는 사이트라니까 괜히 야후 주식 사고 싶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똥손 묶어놓고 있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점점 인프라가 넓어지는 것 같죠? :)
기대가 됩니다. 잘보고 갑니다. 힘이 됩니다. 생각을 하기 됩니다. 감사합니다.
옙 :) 힘차게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