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트요정입니다.
이번주는 신규 편입도 편출도 없었습니다. 단, 비중을 조금 조정해서 포트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평가이익 보니 .. 저번주랑 비슷하겐 나왔네요..
이번주 월,화 는 정말 멘붕이 왔습니다. 저뿐만이 아니었겠죠..
하지만, 증시가 폭락하면서 매매하기가 좀 편하기도 했습니다.
옛날 같으면 화장실에 앉아서 아 어떡해 그러면서 땀 질질 흘렸을텐데..
이번주는 체념 했습니다.. 에이 뭐.. 나만 손해인가 다른 사람들도 손핸데.. 그래.. 현금좀 확보하고 좀 더 담자..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미국중국 무역이랑 무슨 상관 있겠냐.. 그냥 마트에서 하는 세일 비슷한거지..
한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해보고 싶은 방법이기도 했는데 월,화가 저에겐 절호의 기회 같았죠.
소수계좌 비중에서 원금 가까이 떨어진 애들을 줄이고, 주력종목도 빠지니 주력종목 중 크게 빠진 곳에 비중을 확대 하는 방법으로 갔습니다.
(어짜피 잃는거 매한가지인데.. 수익이 쎄고 비중이 높은 애들로 잡아서 확대하자...)
제 포트에 국영수(국어 영어 수학 중요과목 위주) 를 만들고 싶은건 작년 겨울부터 숙원이었는데 직장에 다니고, 연차 쓰는 날엔 또 보합이거나 그래서 시기가 안맞았습니다. ^^ (70대 30 에서 80대 20 으로 가는 작업을 조금씩 진행했거든요.. 제 포트에 나름대로의 파레토 법칙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망가지면 어쩔수 없지만요..)
애경산업, 매일유업은 월화 양일간 크게 조정 받으면서 추매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그 방법은 하늘이 도왔는지 목,금 이틀간 그나마 괜찮은 결과를 가져다 주었고요..
자꾸 투자 포인트를 얘기 해야 하는데 이번주는 증시 조정 때매 매매 위주로 얘기를 하게 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저 차트 볼 줄 모르는.. 바이엘 상권 정도 띤 피아노 교습생이라고 생각하면서 보시고요..
삼진제약이 조정 받으면서 반등을 못함에 따라 애경산업이 제 포트 1위에 입성 했습니다.
상장 첫날 부터 계속 담아두었던 애경산업이 조강지처가 되버렸네요.. 계속 회사 책상에서 콧노래 부르며 애양 애양 막 그랬습니다. 그대모습은 애양 그러면서 ㅋㅋ ㅋㅋㅋ (미친...)
롯데제과는 계속 비중을 확대 시키고, 경협주가 빠지길래 현대엘리베이터도 아주 극소량으로 담았습니다.
제 국영수 종목 동향입니다.
애경산업 - 교보증권 목표가 84,000 원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여태껏 나온 리포트 셋 중 가장 디테일 하더라고요.. 주말에 한번 더 읽어 보려고요.. 이 리포트 나온게 목요일 이었는데 기관 매수가 강하게 들어왔습니다.
견미리팩트 홈쇼핑은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그렇게 체크하니까 쉽긴 해요.. 유통채널이 면세점, 홈쇼핑이니 매진사인 뜨는거 보믄 되고, 소공동 롯데 가끔 가서 사람들 몰리나 보면 되고, 인터넷 면세점 사이트 (거긴 물량이 워낙 코딱지라.. ) 봐도 되고요..
월요일에 여직원 몇분하고 밥먹을 기회 있었는데 나도 계속 견미리 팩트 쓴다고.. ㅋㅋㅋ매일유업 - 분할상장 1년간 그렇게 속 썩이더니, 요즘 계속 리포트들이 11만원 목표가 설정해서 나옵니다. 이제 중국은 갈때 됬다.. 수익성도 개선될 것이다 그런 내용들이고.. 백색시유, 분유도 정상화가 될 것이다 라고 나오더라고요..
(제 취향이 이상한건지 음식료 쪽은 백운목 홍수지 리포트 글들이 가장 빨리는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음식료쪽 보고서 글들이 어려워요.. 그만큼 제가 모른다는 뜻이죠 ^^
매일우유 후레쉬팩 출시 석달 됬는데 이번주에 사서 마셔봤어요.. ^^ 와 테트라팩 기술이 좋긴 하네요. 진짜 신선해요
PB 팩 우유는 상대도 안되고 플라스틱통 우유 보다 오히려 나아요..
CJ지주, 동원개발은 52주 최저가로 갔습니다. 지하 몇층이야.. ㅠㅠ
주한화, CJ, LG 이쪽도 그닥 안좋던데.. 힘들 내시고요..
포트 배분은 어느 정도 했는데 미련이 있어서 종목 수를 줄이진 못했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포트 재분배 하신 것이 유효한 전략이 되었네요! ^^*
하늘이 도왔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