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rystalpalace 입니다.
@venti님이 뉴비들을 위한 이벤트를 열어주셔서 이벤트 참여겸 겸사겸사 제가 요즘 배우고 있는 알공예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알공예라고 하면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알공예는 말 그대로 알을 자르기, 깍기, 그리기, 붙이기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예쁘게 꾸미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의 선생님께서는 알이라는 도화지 위에 모든 공예 방법을 다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알공예를 공예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며 자랑스럽게 여기시지요.:-)
실제로 알 위에 자수를 놓거나 자개를 붙이거나 옻칠을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계란이나 메추리알 이외에도 오리알, 거위알, 꽃닭알, 에뮤알, 타조알 등 모든 종류의 알을 사용하여 장식을 할 수 있습니다.
깨지기 쉬운 알껍질 위에 장식을 하므로 부숴지지않게 조심조심 다루며 알을 단단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처리를 해야합니다.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과정도 복잡하지만 완성하고 나서 예쁘게 만들어진 작품을 보면 너무 뿌듯하답니다.
보고만 있어도 배가 부른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ㅎㅎ
그리고 아무생각 없이 집중해서 작업하다 보면 저절로 멘탈 수련 내지 명상의 효과를 얻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제가 요즘 작업하고 있는 작품 사진을 끝으로 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번째 사진은 알로 만들었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
참 정교한 예술입니다.
저도 제가 스스로 만들면서, 그리고 다른분들의 작품을 보면서 감탄하곤 해요. ^^ 만들고 나면 너무 뿌듯합니다.
알공예 예전에 한참 유행할때 배워보고싶었는데
역시 예쁘네요
요즘은 배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좀 아쉽죠. 기회되면 꼭 배워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너무 예쁘네요...
멋진 취미를 가지셨네요...
혹 전문 공예가신가요 ^^~? 만드신 작품 스팀에서 자주 보게 되길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