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2019년도에 개봉한 이해준,김병서 감독의 "백두산"입니다.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등 출연진이 제법 빠빵해서 기대가 되었던 영화였어요.그래서 마침 볼 기회가 생겨서 cgv상영관가서 봤습니다.
개요 : 드라마,액션 한국 128분 2019.12.19 개봉
감독 : 이해준,김병서
출연 : 이병헌(리준평), 하정우(조인창), 마동석(강봉래)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줄거리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 발생. 갑작스러운 재난에 한반도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되고,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추가 폭발이 예측된다.
사상 초유의 재난을 막기 위해 ‘전유경’(전혜진)은 백두산 폭발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 ‘강봉래’(마동석)의 이론에 따른 작전을 계획하고, 전역을 앞둔 특전사 EOD 대위 ‘조인창’(하정우)이 남과 북의 운명이 걸린 비밀 작전에 투입된다.
작전의 키를 쥔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리준평’(이병헌)과 접선에 성공한 ‘인창’. 하지만 ‘준평’은 속을 알 수 없는 행동으로 ‘인창’을 곤란하게 만든다.
한편, ‘인창’이 북한에서 펼쳐지는 작전에 투입된 사실도 모른 채 서울에 홀로 남은 ‘최지영’(배수지)은 재난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그 사이, 백두산 마지막 폭발까지의 시간은 점점 가까워 가는데…!
영화는 미국과의 대립이 나오면서 실제 미국 군인들과의 총격씬이 벌어지죠. 평소 이런 장면을 접하기 힘들었는데 보는 시각에 따라 의견이 긴릴꺼 같더군여. 저야 영화는 영화일뿐 생각하는 저였기에 큰 의미는 두지 않았지만요.
생각보다 장면 곳곳에 가끔씩 웃음을 유발하는장면들이 있습니다.코미디영화는 아니지만 제 웃음코드랑 잘 맞아 떨어졌던거 같아요.
이병헌,하정우의 남자배우들의 연기를 보는것도 제법 괜찮았어여. 특히 이병헌 연기가 괜찮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소재 자체가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긴장감이나 이런 부분은 느낄수가 없어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만 나름 괜찮게 봤습니다. 좀 더 임팩트한 액션장면과 함께 숨을 죽이면서 볼수 있는 몰입도까지 있었으면 하는 안타까움은 있었지만요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581387?language=ko-KR
*별점: AAA
JCAR 구독보팅입니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저도 곧 보러갈려고요 ㅎ
저는 생각보다 평이 안좋아서 접었는데 배우들때문에 궁금하긴하네요.